본문 바로가기
2022.10.31 09:55

모든 성인 대축일

조회 수 103 추천 수 0 댓글 0

모든 성인 대축일

 

본당신부가 술을 잘 먹으면 잘 먹는다고 흉보고, 안 먹으면 사목은 술을 먹으면서 하는 것인데 어떻게 사목을 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걱정한다.

세 가지가 없다고 했다. 공짜가 없고, 영원한 것이 없고, 정답이 없다고 했다.

요즘 뉴스가 풍년이라 어떤 것이 진실이고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인지 모르겠다. 엊그제는 몸에 좋다는 약이 오늘은 세상에 없어져야할 약이 되는가 하면, 음식이나 식품도 마찬가지이다.

사람 살아가는 방법도 여기저기 좋은 말들을 많이 내 놓는다. 그래서 요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삶의 길을 제시하는 세 사람의 스승이 있다고 한다.

개통령이라고 부르는 강형욱, 요식업의 백종원, 육아대통령에 오은영이라고 한다. 거기에 하나 더 붙이면 내비게이션이다.

신앙인에게 어떤 것이 맞는 것인지 헛갈리는 일이 있을 때 교회는 많은 성인들이 있어서 그런 일이 생길 때 어떤 것이 맞는지 알려준다.

교회는 다양한 삶을 살았던 많은 성인을 소개하여 폭넓고 자신 있게 살아가도록 도와준다.

부족한 사람도, 잘살고 못사는 구분 없이 성인이 되고 여자도 남자도 소년 소녀들도 성인이 될 수 있다고 자기자리에서 잘살아가도록 도와준다.

긴가민가 하는 일을 교회는 확증해주고 성인들과 통교의 길을 열어주었다.

그런 믿음이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게 만들고 지금처럼 우리 처지도 교회는 외면하지 않고 올바로 살도록 성인들을 모델로 주시면서 살아가게 하였다.

우리는 하느님의 선물에 감사드리면서 오늘도 자신 있게 살아가는 신앙인이 되도록 결심하면 좋겠다.